에이즈 상담센터운영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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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즈로 힘들어하는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상담 서비스 제공
상담시설
상담시설은 내담자의 안정감이나 신뢰감을 증진시켜 줄 수 있도록 전화상담실 3곳, 대면상담실, 집단상담실(시청각 교육실 활용), 대기실 및 접수실로 설치되어 있으며 인터넷을 통한 에이즈상담을 제공하기 위하여 에이즈상담센터전용 홈페이지(www.aids114.or.kr)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인력
상담인력은 상담심리 전공자로서 학사, 석사소지자로 3년 이상의 자격을 갖춘 상담사와 동료상담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이즈상담센터 운영
에이즈에 관한 검증되고 표준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일원화된 상담시스템을 구축하여 전화, 인터넷, 대면상담을 통해 청소년, 비감염인, HIV 감염인 및 감염인 가족, 동성애자, 외국인 등 각 내담자들의 개별적 요구에 따른 HIV/AIDS에 관한 정확한 정보전달과 심리적 지지를 제공함으로써 에이즈를 예방하고 에이즈 감염 확산을 방지하여 국민건강증진에 기여
상담운영
  • 전화상담월 ~ 금 (10:00~18:00) 단, 공휴일 제외
  • 대표번호1599 ~ 8105
  • 대면상담감염인 및 감염인 가족을 우선으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월 ~ 금 (10:00~18:00) 단, 공휴일 제외
  • 인터넷상담에이즈상담센터 홈페이지(www.aids114.or.kr)를 통해 365일 제공되며 상담 접수 후 48시간 이내에 답변하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상담인력 역량강화
교육, 슈퍼비전, 사례회의, 개인분석 등
평가 및 회의
  • 평가모니터링은 매월 1회 실시하며, 상반기와 하반기 내부평가 및 외부평가를 실시
  • 회의자문회의 연 2회 이상 실시